커뮤니티
언론보도
파주/자원봉사센터 ‘폐배너 공작소-현수막 넓이만큼’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   관리자 2025/09/24 11:50조회 87회

자원봉사센터 폐배너 공작소-현수막 넓이만큼’ 프로그램 성료
 



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나상배)는 지난 4일 회의실에서 시민 참여형 업사이클 체험 프로그램 폐배너 공작소-현수막 넓이만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지난달 26일과 28, 9월 2일에 이은 4번째 프로그램 운영이다.

 

프로그램은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사용해 탄소중립 등 환경오염을 줄이고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으로 만들어 자원순환을 돕고자 마련됐으며 시민 8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참가자들은 사용된 현수막을 재단하고 바느질하며 앞치마와 팔토시를 직접 제작했으며 완성된 물품은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현장에서 사용되고 친환경 봉사활동을 홍보하는데 상징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지역사회에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일회용 현수막을 다회용 생활용품으로 전환해 환경보호에 기여할 방침이다.

 

나상배 센터장은 한 번 사용 후에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사용하는 일은 단순히 생활용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함께 체험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면서 센터는 54만 시민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과 환경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나영준 기자

<저작권자©파주저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5-09-07 11:39 송고

http://www.pjjn.co.kr/coding/news.aspx/8/1/405359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