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강영)는 파주시와 ‘2024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맞아 1월 27일 금촌역 광장에서 설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시민중심 청결파주–설맞이 시민이 만드는 청결한 파주’라는 표어를 내걸고 진행됐으며, 이날 기관, 기업, 자원봉사단체 및 시민 등 400여 명이 모여 금촌역 일대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새해를 맞아 청결한 파주를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50만 파주시민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환경정화활동에 기꺼이 나서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 4~5월 파주에서 개최되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버스 타고 떠나는 위아더볼런투어’, ‘콜라보레이션(자원봉사박람회)’, ‘안녕 댕댕(반려동물 공공예절 문화확산)’ 등 시민과 소통하는 신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프로그램은 파주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www.pajuvc.or.kr)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