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2021 이그나이트 경연대회' 박진숙 씨 대상 차지
작성자   관리자 2021/12/06 15:54조회 97회



자원봉사 현장에서 느끼고 경험한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1 이그나트 경연대회'가 4일 오후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그나이트(lgnite)는 '자원봉사자가 봉사활동을 통해 경험한 이야기를 대중에게 직접 전달해 마음 속에 잠재되어 있는 자원봉사자의 열정에 불을 붙인다'라는 의미로 전국 광역*기초지자체를 비롯해 전국대회가 열리고 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연진흠)가 주최한 대회에서는 적십자사 법원봉사회 박진숙 회원이 '행복한 동행, 끊임 없는 봉사'를 주제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박진숙 회원은 적십자사 법원봉사회에서 10여년 동안 활동하면서 느끼고 경험했던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담담하게 5분 동안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사)파주천사 김난경 씨가 '당신의 이웃은 안녕하십니까', 위드샤 양점희 씨가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된 봉사'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랑 더하기 최굼숙 씨, 월드유스비전경기북부지회 김남해 씨, 한마음교육관 이현경 씨와 개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일선 씨 등이 우수상 수상자로이름을 올렸다. 

연진흠 센터장은 "이그나이트 경연대회는 자원봉사라는 의미를 널리 알리고 자원봉사자에게 열정을 불러 일으키게 하는 축제"라며 '대회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천사"라고 격려했다.


한편 대회 심사는 자원봉사에 대한 독창성,지속성, 공감성, 전달성, 사회적 영향력 등 5개 부문을 엄정하게 평가해 수상자를 가렸다.






파주저널 / 원희경 기자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