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사)월드유스비전경기북부지회 최봉학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작성자   관리자 2021/07/29 10:10조회 122회

청소년육성·보호 유공 대통령 표창



(사)월드유스비전경기북부지회 최봉학 회장 수상







(사)월드유스비전(이사장 전희일) 경기북부지회 대표(회장)이자 지회에서 운영중인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단장을 맡고 있는 최봉학(61·사진) 회장이 2021년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청소년육성·보호 관련 유공자로 선정되어 지난 5월27일 대전 컨밴션센터 그랜드 볼륨에서 가진 2021청소년박람회 개막식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최봉학단장은 청소년보호분야에서 파주시 5개 감시단은 물론 경기도내 70여개, 전국 400여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중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봉학 단장은 1996년부터 청소년 단체인 (사)한국BBS경기도연맹 고양시 지회에서 사무국장(무급 봉사직) 근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25년간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해 왔다.

2003년 파주시로 이주한 뒤 조직이 와해 되어 활동이 죽어 있던 (사)한국BBS경기도연맹 파주시지회를 재건하여 지회장을 맡아 책임있게 단체를 이끌었고 2005년 5월에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운영기관 지정을 받아 청소년보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2008년에는 경기도내 31개 시·군 지회중 최우수지회로 선정되어 (사)한국BBS경기도연맹이 주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임기를 마친 2009년에는 (사)월드유스비전경기북부지회를 창립하여 현재까지 12년간 성실하게 이끌어 지역사회는 물론 경기도에서 인정받는 청소년단체로 성장 시켰다.

파주시청소년육성회 회원, 파주감시단협의회장, 감시단경기북부광역협의회 (2014∼2015년)회장등을 역임하며 맡은 직책을 성실히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청소년육성·보호에 크게 공헌 하였다.

뿐만 아니라 파주시 관내 중고교생 40여명으로 구성된 청소년봉사동아리(우애단)를 조직하여 매년 발대식을 갖고 그들과 함께 유해환경감시활동, 청소년보호캠페인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남다른 리더쉽으로 감시단을 모범적으로 이끌어 중앙 및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연찬회에서 3회 사례발표를 하였고 여성가족부가 매년 주관하는 전국활동보고대회에서 2014년 전국2위 우수상에 선정되어 장관상을 받았고 그 후에도 파주시와 경기도를 대표하여 활동사례보고서를 꾸준히 제출 하였다.

또한 중등교원자격증이 있음에도 청소년전문가가 되기 위해 시간을 쪼개국가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창의인성교육지도사, 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학교폭력예방지도사, 성폭력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을 취득 하였다.



청소년보호·육성에 헌신한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2005년 11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총 1463건에 5011시간에 이른다.

이런 실적이 인정되어 파주시로부터 봉사단체 최초로 시유지(파주시 조리읍 순비골길49) 374㎡를 무상으로 임대 받아 단체사무실 및 회의실 등으로 사용중에 있다. 그동안 파주시장표창 5회, 경기도지사표창 4회(개인2회, 단체2회), 2014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대통령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최봉학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밝고 건강한 청소년이야말로 우리의 가장 큰 자산”이라며 “유해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에 빠지는 청소년들이 없게 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따돌림을 당해 고민에 빠지는 청소년들을  따뜻한 관심으로 품어주고 지지해 주는 가운데 어느덧 이순을 넘겨 버린 여기까지 왔다”며 “이 큰상은 개인의 영광이라기 보다 지금까지 우리단체에 소속되어 청소년을 사랑하는 한마음으로 회비를 내가며 활동해준 모든 회원들의 영광”이라며 “특별히 창립시부터 지금까지 12년간 참모로 변함없이 활동해준 김윤순, 김대신, 박명희 세분 창립멤버에게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파주인해피코리아 이정민 기자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