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 ‘봄김치’ 담그기
작성자   관리자 2021/05/31 09:30조회 30회

출처: http://www.pajusidae.com/archives/news/13233



파주상공회의소 후원, 460여 세대에 전달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협의회장 윤유묵)가 지난 5월 27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햇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 임원 및 단위봉사회 회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최종환 시장과 파주상공회소 사회공헌위원장 박한진 회장도 함께 동참해 이웃사랑의 온기를 더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파주상공회소에서 후원한 500여만 원의 지원금으로 얼갈이, 열무가 혼합된 것으로 약 5KG짜리 460개를 파주지역 내 읍면동에 각각 30개씩을 포장해 전달했다.   

윤유묵 파주지구협의회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여파로 어렵고 힘든 분들이 많은데 이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며 “상공회의소의 기부를 통해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고, 주위의 많은 도움과 격려로 원만히 행사를 치렀다”라며 기부자 및 참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최종환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파주시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파주시도 지역사회에 더 다가가는 행정으로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배부된 김치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가 추천한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및 다문화 가족,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 460여 가구에 전달 될 예정이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