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경기농협, ‘농촌일손돕기 60릴레이 챌린지’ 일환으로 농촌 일손 돕기 실시
작성자   관리자 2021/05/31 09:24조회 28회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은 ‘농촌일손돕기 60릴레이 챌린지’의 일환으로 13일 파주시 적성면에서 영농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정용왕 농협 경기지역본부장, 조재열 농협중앙회 이사(김포파주인삼농협 조합장), 노세현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경기지역위원장, 권순옥 농협 파주시지부장, 연진흠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삼 재배 농가에서 인삼 꽃 순자르기 작업을 진행했다.

인삼 꽃 순자르기 작업은 5월 생육이 양호한 줄기 1개만 남기고 꽃순을 모두 잘라 뿌리 발육을 증대시키기 위한 작업으로, 범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은 일반인 봉사자들과 농작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정용왕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인력 수급의 어려움으로 농촌이 힘들어하는 가운데 우리 임직원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바람이다"라며 "경기농협 임직원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 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계속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를 추진해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협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업인에게 봉사하는 임직원들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부족한 농촌인력 확보를 위한 일손 돕기 추진 분위기 조성 및 대외 홍보를 위해 ‘농촌일손돕기 60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