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파주/자원봉사자, 경기도 이그나이트대회에서 대상*우수상 수상 '쾌거'
작성자   관리자 2020/10/05 08:54조회 20회



파주시 자원봉사자들이 경기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거머쥐는 성과를 올렸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연진흠)는 지난 24일 경기 스타트업캠퍼스 홀에서 열린 ‘2020 경기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에서 성선미 자원봉사자가 대상, 권영세 자원봉사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는 ‘마을공동체에 힘이 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경기도내 31개 시*군 36개 자원봉사 팀 가운데 서면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출전해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신들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제한시간 5분 동안 전했다.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성선미 자원봉사자는 ‘연탄 한 장’이라는 주제로 가슴 절절한 봉사활동을 소개,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에 감동을 주며 최고 자리에 올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았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세 자원봉사자는 ‘두부사려 똑! 똑! 똑!’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연진흠 센터장은 “주어진 5분 동안 가슴 따뜻한 우리들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도민에게 들려주기 위해 지난 몇 주간 많은 노력을 기울인 수상자에게 축하드린다”며 “파주의 모든 자원봉사자의 영광이며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성선미 봉사자는 “자원봉사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가치”라며 “나눔을 통해 사회가 더욱 따뜻해지길 기원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를 개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했다.


원희경 기자   

  

    <저작권자©파주저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