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CI소개

커뮤니케이션 마크

Communication Mark는 비젼과 가치를 시각화한 디자인요소로서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 활용하여 주목시키고 의미를 전달하도록
계획되었다. Communication Mark는 Identity 시스템의 가장 중심적 요소로 활용하도록 한다.

대한민국자원봉사의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다양한 의미를 담아 국민과 소통하고자 한다.

  • V의 형태를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다.
    V는 Volunteer를 상징하며, 두 팔을 벌린 자원봉사자를 나타낸다.

  • 무한한 사지를 상징하는 뫼비우스의 띠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무한 가치와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지속적 확대 등 다양한 성장과 도약을 표현한다.

  • 하트의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표현하여 어려운 곳을 향해 뻗는
    사랑의 손길, 온정 등 자원봉사자가 가진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표현한다.

  • 붉은색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깊은 곳에서 우러 나오는 진심과 뜨거운 열정,
    따뜻한 대한민국을 나타내고 있다.